술탄아흐멧 투어 - 화, 수, 목, 금, 토, 일

이스탄불의 술탄아흐멧 지역은 이스탄불 역사지구로서 198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되었습니다. 20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사의 주요 정치, 종교, 예술적 사건과 깊숙한 관련을 맺어 왔습니다. 참이스탄불이 수 많은 전설들과 이야기 보따리로 가득찬 술탄아흐멧 세계로 여러분들을 안내합니다.

  • 없어서 참 좋습니다!

    기다림 NO! 사전에 준비된 입장권으로 신속하게 입장합니다.

    그룹 식당 NO! 관광지 주변의 맛집 소개로 자유롭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 NO! 참 이스탄불만을 알려드리고자 쇼핑센터 등을 방문하지 않습니다.


투어코스

코스
아야소피아 박물관 - 술탄아흐멧 사원 - 히포드롬 광장 - 예르바탄사라이 - 톱카프 궁전 또는 돌마바흐체 궁전 - 그랜드 바자르 또는 이집트 시장
요일 시간 출발장소
화수목금토일 09:30 ~ 17:30 Travel Tips(헬로터키) 사무실 앞

요금안내

* 참이스탄불에서는 투어 예약을 위해서 예약금 1만원 이 별도 부가됩니다.

요금 포함내역 불포함내역
예약금1만원 + 현지지불30유로 한국인 가이드, 터키인 가이드, 무선 수신기(10인 이상) 입장료, 식사비용 및 개인비용
* 예약금 입금계좌안내 기업은행 강민정 069-103756-01-016
* 예약금을 입금하신 후에는 예약 및 확인게시판에서 예약 신청서를 작성해 주십시오.

할인조건

* 만 11세 이하 아동은 무료 입장이 가능한 입장지가 있으므로 반드시 여권을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만 6세이하 요금 - 무료 만7세~만 18세이하 - 예약금 1만원 + 현지지불 25유로 만 19세 이상 - 예약금 1만원 + 현지지불 30유로
* 아래의 무료 또는 할인 조건으로 입장하시기 위해서 반드시 여권을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아야소피아 박물관, 톱카프 궁전 - 만 11세 이하 아동 무료입장
예레바탄 사라이, 돌마바흐체 궁전 - 만 6세 이하 아동 무료입장

포인트설명

비잔티움 제국 최고의 걸작품, 아야소피아 박물관

01. 아야소피아 박물관

기독교와 이슬람이 공존하는 세계문화유산

537년 완공된 동방 정교회의 대성당은 비잔티움 제국의 흥망과 함께하였고 오스만 제국의 이슬람 사원으로써 사용되었습니다. 터키 공화국 수립 후 1935년부터는 박물관으로써 기독교와 이슬람의 색채가 조화를 이룬 세계문화유산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비잔티움 제국 최고의 걸작품으로서 오직 아야소피아를 보기 위해서라도 이스탄불을 찾을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 40리라 / 2016년 4월 기준)

02. 술탄아흐멧 사원

블루모스크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한 사원

아흐멧 술탄의 이름이 붙여진 1616년에 완공된 이슬람 사원입니다. 사원 실내 벽에는 2만여장의 푸른 빛 타일장식으로 꾸며져 있기에 ‘블루모스크’ 라고도 불립니다. 이슬람 사원의 첨탑(미나레)은 2개, 4개가 일반적인데 이 사원은 첨탑이 6개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참이스탄불은 사원에 얽힌 이야기를 자세히 들려드립니다.

술탄아흐멧사원 (블루모스크)
히포드롬 광장

03. 히포드롬 광장

오벨리스크가 역사의 산 증인으로 우뚝 서있는 광장

지금 이곳은 이집트에서 가져온 오벨리스크만이 눈에 들어오는 넓은 광장이지만, 원래는 10만명 수용 규모의 마차 경기장이 있었던 곳입니다. 마차 경기뿐만 아니라 개선식과 국가행사가 이루어졌던 이곳은 콘스탄티누폴리스 시민들의 오락과 정치의 중심이었습니다. 참이스탄불은 히포드롬의 역동적인 과거를 생생하게 되살려 드립니다.

04. 예레바탄 사라이(지하 물 저장고)

오페라의 유령이 거주했을 것만 같은 신비한 분위기

6세기 비잔티움 제국의 궁전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약 10만톤의 물 저장 능력을 가진 지하 물 저장시설입니다. 시설 내부에는 두 종류의 그리스 양식 기둥 336개가 사용되어 관람객이 지하에 만들어진 궁전을 거니는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입장료 20리라 / 2016년 4월 기준)
(만 6세 이하 아동 무료입장)

예레바탄 사라이
오스만 제국의 심장, 톱카프 궁전

05. 톱카프 궁전

오스만 제국의 힘과 영광이 느껴지는 궁전

화요일 휴관

1465년에 건축이 시작되어 전체적인 모습을 갖추기까지 약 13년이 걸린, 오스만 제국의 심장 역할을 했던 궁전입니다. 대제국의 궁전에 걸맞게 각종 보물과 전시품으로 가득한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22개의 다이아몬드 중 하나인 86캐럿 다이아몬드를 비롯한 각종 보물들과 모세의 지팡이와 같은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성물(聖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 40리라 / 2016년 4월 기준)
(만 11세 이하 아동 무료입장)

06. 돌마바흐체 궁전

너무 아름다워서 슬픈, 오스만 제국 후기의 궁전

화요일 방문

프랑스 파리의 베르사유 궁전을 모델로 화려함의 극치를 추구하여 궁전 내부 장식에 14톤의 금, 40톤의 은이 사용되었고, 각종 크리스탈 장식품과 최고 품질의 카페트, 미술품 등으로 가득합니다. 또한 무게 4.5톤의 세계에서 가장 큰 크리스탈 샹들리에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궁전은 터키 공화국의 초대 대통령 아타투르크가 숨을 거둔 곳이기도 합니다.
*돌마바흐체 (입장료 30리라 / 2016년 4월 기준)
(만 6세 이하 아동 무료 입장, ISIC 국제 학생증 소지자 입장료 5리라)

돌마바흐체 궁전
카팔르차르쉬(그랜드 바자르)

07. 카팔르차르쉬(그랜드 바자르)

실크로드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곳

일요일 휴장

‘카팔르차르쉬’ 는 우리말로 ‘지붕이 덮인 시장’ 이란 뜻입니다. 15세기부터 형성되어 확장된 시장 내부는 4000개가 넘는 가게와 60개의 골목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의 배경으로써 자주 등장하는 명소입니다.

08. 이집트시장

향신료 향기가 나는 그랜드바자르의 축소판

일요일 방문

이집트에서 들어온 상품들의 관세로 시장 건물이 지어졌다고 하여 이집트 시장으로 불리는 이곳은 향료 시장(스파이스 바자르)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비잔티움 제국 시대부터 이 지역은 실크로드의 서쪽 종착역으로서 동양의 향료가 거래되었습니다. 시장 건물 뒤쪽에도 큰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서 항상 현지인과 관광객들로 붐비는 이스탄불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집트시장

참고 및 주의사항

  • 본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출발 5분 전까지 트래블팁스 헬로터키 사무실에 오시길 당부 드립니다.
  • 화요일은 톱카프 궁전 휴관일로 돌마바흐체 궁전으로 대체합니다. 일요일은 그랜드바자르 휴장으로 이집션 바자르로 대체합니다. 돌마바흐체 궁전과 이집션 바자르 이동시 트램에 탑승하시게 되므로 이스탄불 교통카드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이스탄불 교통카드 구입과 충전비 10~15리라)
  • 입장료, 식사비용, 대중교통비등의 개인 비용은 반드시 터키 리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시 보다 편리하고 경비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무선 수신기 사용시 개인 이어폰을 준비하시면 보다 쾌적하게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이슬람사원 입장 시 복장 규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짧은 치마 및 남녀 공통으로 무릎이 보이는 반바지와 민소매 차림은 입장에 제약을 받을 수 있으며 사원에서 제공하는 덧옷을 착용하시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여성분은 개인 스카프를 준비하실 경우 보다 쾌적하게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전 일정 도보이동으로 편한 신발로 참여하시면 좋습니다.
  • 박물관 입장료는 현지 사정에 따라 예고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행을 떠나 오시기 전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헬로터키 트래블팁스 출발 장소 약도

  • 만남의 장소는 위의 표시가 된 헬로터키 트래블팁스 여행사 입니다.
  • 술탄아흐멧 트램 역에서 도보 약 2분 거리입니다.
  • 위의 동그라미 지점들을 확인하시면 찾아오시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