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실레오스 Basileus - 화 목 토

바실레오스라는 말은 그리스어로 ‘왕’ 이란 뜻이지만 비잔티움 제국 황제의 칭호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바실레오스 투어는 그 이름에 걸맞게 여러분을 비잔티움 제국 흥망성쇠의 현장으로 생생하게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 없어서 참 좋습니다!

    기다림 NO! 사전에 준비된 입장권으로 신속하게 입장합니다.

    그룹 식당 NO! 관광지 주변의 맛집 소개로 자유롭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 NO! 참 이스탄불만을 알려드리고자 쇼핑센터 등을 방문하지 않습니다.


투어코스

코스
주간 : 아야소피아 박물관 - 모자이크 박물관 - 히포드롬 광장 - 예레바탄 사라이 - 카리에 박물관 - 테오도시오스 성벽 - 발렌스 수도교
야간 : 시르케지 역 - 갈라타 다리 - 튀넬 궤도열차 - 이스티크랄 거리 - 갈라타 탑
요일 시간 출발장소
화, 목, 토 09:30 ~ 21:30 Travel Tips(헬로터키) 사무실 앞

요금안내

* 참이스탄불에서는 투어 예약을 위해서 예약금 1만원 이 별도 부가됩니다.

요금 포함내역 불포함내역
예약금1만원 + 현지지불30유로 한국인 가이드, 터키인 가이드, 무선 수신기(10인 이상) 입장료, 식사비용 및 개인비용, 이스탄불 교통카드 (구입 7리라+충전 약 10리라)
* 예약금 입금계좌안내 기업은행 강민정 069-103756-01-016
* 예약금을 입금하신 후에는 예약 및 확인게시판에서 예약 신청서를 작성해 주십시오.

할인조건

* 만 11세 이하 아동은 무료 입장이 가능한 입장지가 있으므로 반드시 여권을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만 6세이하 요금 - 전액무료(예약금 및 투어비용)
수신기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만7세~만 18세이하 - 25유로 만 19세 이상 - 30유로
* 아래의 무료 또는 할인 조건으로 입장하시기 위해서 반드시 여권을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카리에 박물관 아야소피아 박물관 - 만 11세 이하 아동 무료입장
예레바탄 사라이 - 만 6세 이하 아동 무료입장

포인트설명

비잔티움 제국 최고의 걸작품, 아야소피아 박물관

01. 아야소피아 박물관

기독교와 이슬람이 공존하는 세계문화유산

537년 완공된 동방 정교회의 대성당은 비잔티움 제국의 흥망과 함께하였고 오스만 제국의 이슬람 사원으로써 사용되었습니다. 터키 공화국 수립 후 1935년부터는 박물관으로써 기독교와 이슬람의 색채가 조화를 이룬 세계문화유산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비잔티움 제국 최고의 걸작품으로서 오직 아야소피아를 보기 위해서라도 이스탄불을 찾을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 40리라 / 2016년 4월 기준)

02. 모자이크 박물관

비잔티움 제국 대궁전의 섬세한 벽화들

서기 5-6세기 비잔티움 제국의 모자이크들이 원형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곳의 모자이크 벽화들은 비잔티움 시대의 생활상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비종교적인 모자이크는 상당히 드문 경우에 속하는데, 당시 사람들의 섬세한 관찰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의 출구는 각종 수제품과 기념품을 파는 아라스타 바자르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입장료 15리라 / 2016년 4월 기준)

모자이크 박물관
히포드롬 광장

03. 히포드롬 광장

오벨리스크가 역사의 산 증인으로 우뚝 서있는 광장

지금 이곳은 이집트에서 가져온 오벨리스크만이 눈에 들어오는 넓은 광장이지만, 원래는 10만명 수용 규모의 마차 경기장이 있었던 곳입니다. 마차 경기뿐만 아니라 개선식과 국가행사가 이루어졌던 이곳은 콘스탄티누폴리스 시민들의 오락과 정치의 중심이었습니다. 참이스탄불은 히포드롬의 역동적인 과거를 생생하게 되살려 드립니다.

04. 예레바탄 사라이(지하 물 저장고)

오페라의 유령이 거주했을 것만 같은 신비한 분위기

6세기 비잔티움 제국의 궁전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약 10만톤의 물 저장 능력을 가진 지하 물 저장시설입니다. 시설 내부에는 두 종류의 그리스 양식 기둥 336개가 사용되어 관람객이 지하에 만들어진 궁전을 거니는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입장료 20리라 / 2016년 4월 기준)
(만 6세 이하 아동 무료입장)

예레바탄 사라이
비잔틴 성화 모자이크 (카리에 박물관 內)

05. 카리에(코라) 박물관

비잔틴 성화 모자이크의 보고

1321년 재건되어 성모 마리아와 예수에게 바쳐진 이 교회 건물은 비잔틴 성화 모자이크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건물 내부에는 50여 점의 성화 모자이크화와 30여점의 프레스코화로 가득 차있어 관람객의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스탄불에서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로 꼽히지만 접근성이 좋지 않아 많은 분들이 방문을 포기하는 곳. 참이스탄불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입장료 30리라 / 2016년 4월 기준)
(만 11세 이하 아동 무료입장)

06. 테오도시오스 3중 성벽

1453년, 비잔티움 제국의 운명이 갈린 장소

5세기 초, 비잔티움 제국의 황제 테오도시오스 2세에 의해 만들어진 성벽은, 난공불락의 ‘3중 성벽’ 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벽은 천년 제국의 수도 콘스탄티누폴리스의 든든한 방패였지만 1453년, 오스만 제국의 정복왕 ‘술탄 메흐메드 2세’ 의 지략과 끈질긴 공세로 결국 무너지고 맙니다. 참이스탄불과 함께 성벽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그 치열했던 역사의 현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성벽관광을 위해서 편한 신발이 좋습니다)

테오도시오스 3중 성벽
로마식 발렌스 수도교

07. 발렌스 수도교

흐르는 세월과 함께 이스탄불의 지금과 함께하는 건물

서기 375년, 발렌스 황제 재위시기에 도시에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로마식 수도교입니다. 16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수도교 아래로 분주히 오가는 차량들을 바라보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현재진행형 이스탄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8. 시르케지역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새로운 로맨스의 출발점

1889년에 파리-이스탄불 직행노선이 개통된 ‘오리엔트 특급’ 유럽 종착역인 시르케지역에서 출발합니다. 동서양이 어우러진 이스탄불의 정취를 느끼고자 유럽의 상류층들의 시르케지역. 애거사 크리스티의 추리소설 ‘오리엔트 특급 살인’ 의 무대이자, 영화 007시리즈의 제임스 본드와 본드걸의 숨막히는 첩보작전이 펼쳐졌던 이곳에서 우리의 이스탄불 나이트가 시작됩니다.

시르케지역
갈라타다리

09. 갈라타다리

고등어케밥 냄새 솔솔 풍기는 강태공들의 집합소

고등어케밥 냄새가 물씬거리는 갈라타 다리. 다리 위에서는 터키 강태공들이 밤낮으로 세월을 낚고 있고 다리 아래에서는 보스포러스 유람선이 분주히 오가고 있습니다. 이스탄불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이어주는 이 명물 다리 위에서 한 손에는 고등어케밥, 다른 한 손에는 카메라를 들고 건너 보는 것도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10. 튀넬 궤도열차

세계에서 몇 안되는 19세기 전차

이스탄불 사람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지하철입니다. 경사진 면을 올라가며 길이는 550미터 정도로 운행시간은 약 90초 입니다. 19세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오래된 이 전차에 직접 탑승하시게 됩니다.

튀넬 궤도열차
이스탄불이 품은 유럽, 이스티크랄 거리

11. 이스티크랄 거리(탁심거리), 탁심광장

이스탄불에서 가장 정열적인 거리

동과 서가 만나는 도시 이스탄불이 품은 색다른 유럽, 이스티크랄 거리. 우리에겐 이스탄불의 명동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밤 늦게까지 항상 젊은이들로 붐비며 이스탄불의 유행을 선도하는 변화와 활력이 넘치는 거리이기도 하면서 19세기 말부터 사용된 트램이 변함없이 운행되고 있는 오묘한 매력의 장소입니다. 왁자지껄한 술집들, 분위기 있는 카페, 곳곳에 숨어있는 듯한 성당과 교회들... 이스탄불의 또 다른 매력을 이곳에서 느끼실 수 있습니다.

12. 갈라타 탑

이스탄불에는 벽돌로 만들어진 꼬깔콘이 있다?

이스탄불시의 가장 상징적인 건축물 중 하나인 갈라타 탑은 현존하는 탑 건축물 중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꼽힙니다. 14세기 중엽 이탈리아 제노바 사람들이 만든 높이 69.9m의 탑으로 그 높이만큼 많은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1638년, 이 탑에서 뛰어내려 하늘을 날았던 한 남자의 이야기도 들려드립니다. (외관 진행)

갈라타 탑

참고 및 주의사항

  • 본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출발 5분 전까지 트래블팁스 헬로터키 사무실에 오시길 당부 드립니다.
  • 입장료, 식사비용, 대중교통비 등의 개인 비용은 반드시 터키 리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시 보다 편리하고 경비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무선 수신기 사용시 개인 이어폰을 준비하시면 보다 쾌적하게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도보 관광이므로 이동시 개인 안전에 유의하시고, 개인 부주의로 발생하는 사고는 책임지지 않으며, 유아를 동행하시려는분은 종일 도보이동임을 고려하셔서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편한 신발과 복장으로 참여하시면 좋습니다.
  • 박물관 입장료는 현지 사정에 따라 예고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행을 떠나 오시기 전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헬로터키 트래블팁스 출발 장소 약도

  • 만남의 장소는 위의 표시가 된 헬로터키 트래블팁스 여행사 입니다.
  • 술탄아흐멧 트램 역에서 도보 약 2분 거리입니다.
  • 위의 동그라미 지점들을 확인하시면 찾아오시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