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야경 - 매일

낮에는 역동적이고 남성적인 웅장함이 느껴지는 도시 이스탄불- 하지만 밤에는 수줍음 많지만 화사하게 차려 입은 여인의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베일에 가려진 이스탄불 나이트의 참 모습을 신시가지 야경투어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투어코스

코스

* 투어 종료 후 탁심으로 이동하여 나만의 야경 투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즈베키르 - 예니자미 - 갈라타다리 – 카라쿄이 - 예술가들의 언덕 : 수, 금, 일
시르케지 역 - 갈라타 다리 - 튀넬 궤도열차 - 이스티크랄 거리 - 갈라타 탑 : 월, 화, 목, 토
요일 시간 출발장소
매일 19:30 ~ 21:30 Travel Tips (헬로터키) 사무실 앞

요금안내

요금 포함내역 불포함내역
\15,000원 한국인 가이드 개인 경비 및 대중 교통비
* 입금계좌안내 기업은행 강민정 069-103756-01-016
* 투어 비용 입금 하신 후 반드시 예약 및 확인게시판에서 예약 신청서를 작성해 주십시오.

포인트설명 - 수, 금, 일

01. 하즈 베키르

로쿰(터키쉬 딜라이트)의 원조 가게

터키의 대표적인 디저트 로쿰을 오늘날의 형태로 처음으로 만든 1777년 세워진 역사가 깊은 가게입니다. 당시 하즈베키르가 처음으로 만들어서 술탄과 궁에 진상했던 장미로쿰을 현재도 맛 보시고 구입하실 수 있으십니다. 후에 터키는 물론이고 유럽 전역의 상류사회로 퍼져 나갔습니다. 로쿰은 영화 '나니아 연대기'에서 눈의 여왕이 아이에게 주었던 디저트로도 유명합니다.

하즈 베키르
예니자미

02. 예니자미(외관)

향신료 향과 바다 경치가 어우러진 사원

우리말로 ‘새로운 사원’ 이란 뜻으로 1665년에 완공된 사원입니다. 낮에는 사원 앞에 가득 모인 비둘기로 유명하고 사원 옆의 이집트 시장에서 풍겨 나오는 향신료 냄새와 바다 경치가 어우러진 이스탄불의 유명 사원 중 하나입니다.

03. 갈라타다리

고등어케밥 냄새 솔솔 풍기는 강태공들의 집합소

고등어케밥 냄새가 물씬거리는 갈라타 다리. 다리 위에서는 터키 강태공들이 밤낮으로 세월을 낚고 있고 다리 아래에서는 보스포러스 유람선이 분주히 오가고 있습니다. 이스탄불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이어주는 이 명물 다리 위에서 한 손에는 고등어케밥, 다른 한 손에는 카메라를 들고 건너 보는 것도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갈라타다리
카라쿄이 귤루오울루

04. 카라쿄이

달달한 카라쿄이

카라쿄이에서 바라보는 구시가지의 달콤한 야경을 더욱 달달하게 장식해드릴 명소 한 곳을 소개 드립니다. 1820년부터 카라쿄이에서 ‘바클라바(Baklava)’ 라는 디저트를 만들기 시작해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카라쿄이 귤루오울루’ 라는 곳입니다. (KBS TV ‘100년의 가게’ 등, 우리나라에도 여러 번 소개된 곳입니다) 고소한 피스타치오와 달콤함이 겹겹이 쌓인 바클라바는 행복 그 자체입니다.

05. 예술가들의 언덕

예술혼을 자극하는 경치를 가진 이스탄불의 숨은 진주

참 야경투어의 마지막 코스는 현지인들도 아는 사람만 안다는 장소로, 이스탄불 전문가 참이스탄불은 놓치지 않고 안내 드립니다. 이곳에 서서 유럽과 아시아를 온 몸으로 품기만 해도 예술가의 감성에 젖을지도 모릅니다. “밤에는 꼭 한 잔 해야 돼!” 가 생활 철학이신 분들을 위한 장소도 놓치지 않고 알려드립니다.

예술가들의 언덕에서 바라본 경치

포인트설명 - 월, 화, 목, 토

01. 시르케지역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새로운 로맨스의 출발점

1889년에 파리-이스탄불 직행노선이 개통된 ‘오리엔트 특급’ 유럽 종착역인 시르케지역에서 출발합니다. 동서양이 어우러진 이스탄불의 정취를 느끼고자 유럽의 상류층들의 시르케지역. 애거사 크리스티의 추리소설 ‘오리엔트 특급 살인’ 의 무대이자, 영화 007시리즈의 제임스 본드와 본드걸의 숨막히는 첩보작전이 펼쳐졌던 이곳에서 우리의 이스탄불 나이트가 시작됩니다.

시르케지역
갈라타다리

02. 갈라타다리

고등어케밥 냄새 솔솔 풍기는 강태공들의 집합소

고등어케밥 냄새가 물씬거리는 갈라타 다리. 다리 위에서는 터키 강태공들이 밤낮으로 세월을 낚고 있고 다리 아래에서는 보스포러스 유람선이 분주히 오가고 있습니다. 이스탄불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이어주는 이 명물 다리 위에서 한 손에는 고등어케밥, 다른 한 손에는 카메라를 들고 건너 보는 것도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03. 튀넬 궤도열차

세계에서 몇 안되는 19세기 전차

이스탄불 사람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지하철입니다. 경사진 면을 올라가며 길이는 550미터 정도로 운행시간은 약 90초 입니다. 19세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오래된 이 전차에 직접 탑승하시게 됩니다.

튀넬 궤도열차
이스탄불이 품은 유럽, 이스티크랄 거리

04. 이스티크랄 거리(탁심거리), 탁심광장

이스탄불에서 가장 정열적인 거리

동과 서가 만나는 도시 이스탄불이 품은 색다른 유럽, 이스티크랄 거리. 우리에겐 이스탄불의 명동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밤 늦게까지 항상 젊은이들로 붐비며 이스탄불의 유행을 선도하는 변화와 활력이 넘치는 거리이기도 하면서 19세기 말부터 사용된 트램이 변함없이 운행되고 있는 오묘한 매력의 장소입니다. 왁자지껄한 술집들, 분위기 있는 카페, 곳곳에 숨어있는 듯한 성당과 교회들... 이스탄불의 또 다른 매력을 이곳에서 느끼실 수 있습니다.

05. 갈라타 탑

이스탄불에는 벽돌로 만들어진 꼬깔콘이 있다?

이스탄불시의 가장 상징적인 건축물 중 하나인 갈라타 탑은 현존하는 탑 건축물 중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꼽힙니다. 14세기 중엽 이탈리아 제노바 사람들이 만든 높이 69.9m의 탑으로 그 높이만큼 많은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1638년, 이 탑에서 뛰어내려 하늘을 날았던 한 남자의 이야기도 들려드립니다. (외관 진행)

갈라타 탑

참고 및 주의사항

  • 본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출발 5분 전까지 약속 장소로 오시길 당부 드립니다.
  • 이스탄불의 날씨는 예측하기 힘든 경우가 많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편한 복장과 우산을 준비하셔서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도보관광이므로 이동시 개인 안전에 유의하시고, 개인 부주의로 발생하는 사고는 책임지지 않으며, 유아를 동행하시려는 분은 야간도보이동임을 고려하셔서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숙소 복귀 시 대중교통 탑승 등을 위한 개인 경비는 반드시 터키 리라 또는 이스탄불 교통카드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을 떠나 오시기 전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헬로터키 트래블팁스 출발 장소 약도

  • 만남의 장소는 위의 표시가 된 헬로터키 트래블팁스 여행사 입니다.
  • 술탄아흐멧 트램 역에서 도보 약 2분 거리입니다.
  • 위의 동그라미 지점들을 확인하시면 찾아오시기 쉽습니다.